중소기업 장부기장 전문 장부닷컴 :::::jangbu.com:::::
scroll top button
02.583.5007

일반기장 업무는 사업자들을 대신하여 부가세 신고, 갑근세신고, 법인세 또는 소득세 신고 등을 주 업무로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부가가치세 신고

장부닷컴에서는 사업자를 대신하여 다음의 부가가치세 신고업무를 대행해주고 있습니다.
 
기간
1.1.~3.31.
4.1.~6.30.
7.1.~9.30.
10.1.~12.31.
개인사업자
4/25 납부
7/25 신고·납부
10/25 납부
다음해 1/25 신고·납부
법인사업자
4/25 신고·납부
7/25 신고·납부
10/25 신고·납부
다음해 1/25 신고·납부
 
개인사업자의 부가세신고는 1년 중 1/25, 7/25 두 번 하게 되며, 부가세납부는 1년 중 1/25, 4/25, 7/25, 10/25 네 번 하게 됩니다.
법인사업자의 부가세 신고 및 납부는 1년 중 1/25, 4/25, 7/25, 10/25 네 번 하게 됩니다.
한편 면세사업자는 부가세신고 없이 “면세사업장현황신고”로 이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2. 원천징수 및 연말정산

사업자는 직원에게 급여지급 전 그 급여에 대한 세금을 원천징수하여야 하며, 이러한 원천징수내용을 신고해야 비로소 사업자의 비용(인건비)으로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아울러 원천징수 급여에 대한 소득세는 다음해 2월말까지 직원 개인별로 정확한 세액을 정산하여 환급받거나 추가로 납부하여야 하는 연말정산의무가 있습니다. 저희 사무실에서는 사업자의 원천징수와 연말정산업무를 꼼꼼히 대행해주고 있습니다.
 
 

3. 법인세 또는 소득세 결산대행

매년 1/1 ~ 12/31까지의 소득에 대하여 법인사업자는 다음연도 3/31, 개인사업자는 5/31까지 그 내용을 정리하여 신고 및 납부하여야 하는데 이를 법인결산 또는 개인결산이라고 합니다. 이는 정확한 과세소득을 계산하기 위한 과정으로서 절세를 반드시 사전에 고려하여야 함과 동시에 기업의 업무성격과 각종 감면제도나 제반 의무사항을 충분히 숙지해야 제대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직업으로서, 저희 사무실 직원의 프로의식은 다른 어느 사무실에 비하여 결코 뒤쳐지지 않음을 감히 자신할 수 있습니다.
 
 

4. 국민연금 등 4대보험 관리업무

기업들의 4대보험 회사부담금은 전체 급여액의 약 8%~9%에 이릅니다. 결코 법인세 등에 비하여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저희 사무실에 기장을 의뢰하는 경우 일정 인원까지는 임직원 4대보험 성립신고 및 입·퇴사 관리 업무를 별도 수수료 청구없이 함께 대행해주고 있습니다. 그 금액이 큰 만큼 효율적이고 정확한 업무처리가 이루어지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5. 세무서 대응업무, 과세자료 소명업무

어느 날 세무공무원으로부터 세금 신고내용으로 전화를 받은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경우 그 내용을 자세히 모르는 경우가 많을 것이므로 바로 즉답하지 말고 “세무사 사무실에서 이를 대행해주었으니 그곳에서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답한 후 저희 사무실에 이 사실을 알려주시고 대응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장부닷컴은 고객들을 대신하여 세무서 대응업무 및 과세자료 소명업무를 사업자 입장에서 성심껏 정성을 다하여 수행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6. 각종 세무회계 정보제공

복잡하고 매번 개정되는 세무회계 환경에서 정보의 신속성과 정확성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저희 사무실은 중요 신고가 있기 전에 업체에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준비할 수 있도록 사전에 문자서비스를 보내드립니다. 그리고 중요사항에 대하여는 별도로 팩스, 문자, e메일 및 담당직원이 직접 전화로써 안내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정부와 같은 불통은 저희 사무실에서는 결코 상상할 수 없는 일입니다.
 
 

7. 담당직원의 철저한 관리

저희 사무실의 가장 큰 자랑은 철저한 프로의식을 지닌 직원 한 명 한 명입니다. 비록 많은 직원은 아니지만 전 직원 모두 저희 사무실에서만 6년 이상 근무한 베테랑입니다. 세무사 사무실의 특성상 담당직원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저희 사무실의 긍정적인 직원들로부터 적극적인 서비스를 받으시길 강력히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