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장부기장 전문 장부닷컴 :::::jangbu.com:::::
scroll top button
02.583.5007
경리아웃소싱 업무는 ‘일반기장업무’‘경리아웃소싱의 고유업무’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경리아웃소싱업무 = 일반기장업무 + 경리아웃소싱 고유업무
※ 일반기장업무 바로가기
 
 
‘경리아웃소싱의 고유업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재무환경진단과 시스템구축 및 유지보수

경리아웃소싱 업무 초기단계에는 우선적으로 회사가 처한 재무환경을 파악하게 됩니다. 즉, 담당직원 현황, 재무업무현황, 전표발행현황, 결제현황, 통제기능의 작동여부, 업무분장 등 전반적인 사실관계를 파악합니다. 그리고 이를 회사 여건과 회사의 요구 및 장부닷컴의 서비스와 결합하여 새로운 재무시스템을 다시 설계하여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업무는 계속하여 피드백하고 개선하게 됩니다.
 
 

2. 매월 결산 및 재무제표 작성 및 보고

대부분의 사업체가 정기적으로 실질적인 손익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로 인하여 신속한 여러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가령 중요한 투자결정 또는 투자보류와 같은 판단을 함에 있어서 재무정보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울러 재무제표를 매월 제대로 작성하면 기업의 세금정보는 그리 어렵지 않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유동성 관리 및 증빙관리

기업의 자금현황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기업이 성장하면 할수록 자금은 더 많이 소요됩니다. 자금흐름을 무시한 채 마케팅에만 치우친 나머지 ‘흑자도산’을 맞는 많은 기업들을 보와 왔습니다. 모두가 유동성관리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기업자금흐름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매출채권(미수금포함)과 매입채무(미지급금)의 상시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증빙수집부터 지출결의서 작성, 매출세금계산서 발행, 매입세금계산서 수취, 기타 신용카드나 영수증 등 일체의 증빙관리업무를 대행하게 됩니다.
 
 

4. 재무정보의 상시제공

경리아웃소싱을 통하여 기업은 상시적인 재무정보를 보고받게 됩니다. 반복적, 비반복적 중요사항에 대하여 수시로 체크하고 검토하여 그 때 그 때 결과를 도출하게 됩니다. 기업체방문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수시로 중요사항이나 변동사항은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은 정확하고 신속한 재무정보를 활용하여 의사결정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 경리아웃소싱의 제약사항

1) 지역적인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무 특성상 월2~4회 정도 기업체 방문이 필요하므로 저희 사무실과 너무 먼 거리에 있는 기업에 대하여 서비스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경제적인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리아웃소싱은 세무사와 직원의 많은 투입시간이 요구되는 업무입니다. 따라서 상당한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업무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리아웃소싱업무는 세무회계를 중심으로 한 재무 역할의 대행이 주요 업무입니다. 따라서 재무 업무 외 다른 업무는 대행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또한 재무업무라 할지라도 은행업무 및 계좌이체업무 등 재산적 리스크가 있는 업무는 대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